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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가 선보인 '선물추천 검색' 화면. /네이버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네이버는 모바일에서 성별, 연령별로 구매할만한 상품 정보들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선물추천 검색'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선물추천 검색은 이용자들의 쇼핑, 구매 패턴 등 데이터를 분석해 검색 의도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크리스마스 선물'을 검색하고 선물 대상의 연령대 등 여러 조건을 추가로 선택하면 조건에 적합한 상품들을 추천받게 된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이용자의 클릭, 구매 기록 등 쇼핑 검색 의도와 취향을 분석하는 쇼핑 선호도 분석 시스템, 양질의 쇼핑 콘텐츠 추출 등 자체적으로 개발한 쇼핑 관련 기술들을 활용했다.
네이버는 선물추천 검색을 통해 이용자들이 좁은 모바일 화면 안에서도 오프라인 매장과 같이 자연스런 쇼핑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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