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몇번째야' 롤 서버 장애 발생...디아블로3 현상 되풀이?

반응형
 
▲ 롤 서버장애
롤 서버장애 또다시 발생.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의 서버에 또다시 장애가 발생했다.

25일 라이엇게임즈코리아는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및 홈페이지 롤 서버의 안정화,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이 진행 중"이라며 "현재 게임접속 및 홈페이지 이용이 불가능하다. 롤점검 완료시간은 이날 오전 10시"라고 밝혔다.

롤 서버 점검은 오늘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6일에도 장시간 서버 접속 장애가 발생하면서 이용자는 큰 불편을 느껴야했다. 당시 회사 측은 데이터 센터 내부의 코어 스위치와 그 구조를 변경하는 작업과 연관돼 발생했다는 답변을 내놓은 바 있다.

해당 게임의 서버 장애 사태는 상반기에만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발생했다는 점에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용자들은 서버 장애가 계속 발생하자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서비스사와 게임 이용자의 신뢰에 대한 벽이 무너질 수 있어 우려되는 대목이다.

특히 지난해 블리자드코리아가 디아블로3의 서버장애와 버그등의 문제로 게임유저들의 이탈현상이 잇따라 발생됐다. 오히려 디아블로3를 구매를 미뤘던게 잘된 일이라고 이야기하는 유저들도 있을 정도였다.

이에따라 롤에 잦은 서버 장애가 발생함에 따라 대체 게임이 반사 이익을 누릴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롤 대체 게임으로는 모바일 롤로 불리는 소울오브레전드, 출시를 앞둔 코어마스터즈와 도타2 등이 꼽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