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최강 뽀샵 기능 '싸이메라' 2000만 다운로드 돌파

반응형

 
 
자연스러운 '뽀샵' 기능으로 인기를 얻은 카메라 앱 '싸이메라'가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얼굴 보정에 탁월한 카메라 앱 싸이메라(Cymera)가 공개 14개월만에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해 3월 첫 출시된 싸이메라는 국내외에서 인물보정 및 성형 기능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특히 지난 13일 해외 다운로드 1000만을 돌파한데 이어 이번 2000만 다운로드 달성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사용자를 확보하며 이루어낸 성과라 더 의미있다.

대만, 태국 등 아시아권 중심에서 최근 미국, 유럽까지 전 세계적으로 사용자층을 넓혀온 싸이메라는 현재 2000만명이 넘는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매일 150만 명 이상이 싸이메라를 이용하고 있으며, 월간 이용자는 800만명으로 그중에서도 약 60%이상이 해외 이용자다.

싸이메라는 자체개발 안면인식 기술을 통해 클릭만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예뻐질 수 있는 특화된 기능 등을 제공해 여성 유저 사이에서 빠르게 퍼져나갔다.

국내외 전체 이용자의 약 70%가 19~24세의 여성으로 하나의 사진에 다양한 필터를 씌워 누구나 손쉽게 작품사진을 연출할 수 있는 '필터', 인형 같은 눈을 만들어 주는 '눈크게', 갸름한 턱선을 만들 수 있는 '갸름하게', 세밀한 보정을 구현해 주는 '터치성형' 기능과 더불어 '속눈썹 붙이기' 등의 메이크업 기능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싸이메라는 다음달 초에 다양한 기능 등을 향상시킨 강력한 '싸이메라'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오는 7월 중 그간의 성과와 노하우를 발판 삼아 포토 SNS로 확장, 전 세계 이용자들이 사진을 통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 거듭나며 성장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