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김성현기자]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5일까진 진행된 'K-세일데이'에 백화점 업계의 매출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K-세일데이' 기간동안의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9.4%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송년세일에 매출 신장률인 1.8%의 5배 이상높은 수치다.
상품군별로는 생활가전(30.5%), 스포츠(24.2%), 아동(21.6%), 해외패션(15.4%) 등의 매출이 큰 폭 상승했다.
생활가전의 매출이 가장 많이 오른 배경으로는 올 하반기 아파트 신규 입주 가구 수 증가에 따른 관련 상품수요 증가로 분석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K-세일데이 기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2% 올랐다.
상품군별로는 모피(21.9%), 가전(20.8%), 여성의류(17.3%), 해외패션(14.2%), 아웃도어(10.7%) 등의 매출 신장률이 높았다.
신세계백화점은 같은 기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2%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쥬얼리·시계(57.8%), 가구(22.3%), 컨템포러리 의류(21.1%), 가전(12.4%), 침구(10.5%), 스포츠(8.4%), 아동(8.6%), 여성 의류(6.2%) 등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백화점 업계에서는 이 같은 기세를 몰아 연말까지 '크리스마스 행사', '아웃도어 기획전' 등의 할인 행사를 지속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 전까지 '패션 장갑 대전'을 통해 메트로시티, 루이까또즈 등 장갑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잠실점은 이달 16일~20일 '밍크 스카프선물 대전'을 통해 레노마, 질스튜어트 등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연말까지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행사를 이어간다. 압구정 본점에서는 이달 10일까지 '여성 겨울패션 대전'이 열리며 같은 기간 무역센터점은 '해피 윈터 특가전'을 열고 헤지스레이디, 트라이엄프, 고세, 세라 등 20여 개 브랜드를 저렴하게 내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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