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지난 4월 6일과 7일 양일간 서울 잠실동
소재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LG 시네마3D 월드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첫날에만 4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동원했다.
각각 5만명, 6만 8천 명의 관람객을 동원한 2011년 및 2012년 'LG 시네마3D 월드페스티벌'의 성공에 힘입어 이 행사를
3회째 진행했다. 가로와 세로 길이가 각각 36미터와 65미터, 빙판 면적만 2천271 평방미터에 달하는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를 카펫으로 덮어
특설 전시장을 조성했다.
특히 '올레드/울트라HD TV존'에서 3D와 초고화질이 함께 만드는 실감나는 영상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84형 울트라HD TV를 통해 '주먹왕 랄프','메리다와 마법의 숲' 등 디즈니(Disney) 및
디즈니-픽사(Disney-Pixar)사의 최신 애니메이션을 3D로 상영해 주목을받았다.
'3D 게임존'은 ▲스타크래프트II: 군단의
심장(블리자드) ▲XBOX360: 헤일로4(마이크로소프트) ▲하운즈(CJ 넷마블) 등 최신 3D 게임을즐기려는 게이머들로 북적였다.
LG전자는 어린이 전용존인 '키즈존'도 마련해 '뽀로로', '아가월드', '흥부와놀부' 등 자녀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3D로 제공했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해외 기자, 블로거, 거래선 200여 명을 초청해 세계최대 3D 이벤트의
명성을 국제적으로 확산했다.
최상규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장 부사장은 "3D도 화질도 LG전자가 세계 최고임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의 장을 지속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