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갓세븐·2PM·김연우의 공동 프로듀서 '를', 싱글 '나만 궁금한거니' 발표

반응형

갓세븐, 2PM, 김연우의 노래를 만든 를(LEL)이 싱글 앨범 나만 궁금한거니'를 20일 정오 발표했다.

를은 2PM의 일본 싱글 '하이어(Higher)'를 공동 작곡, 편곡해 오리콘 차트 정상에 올려놓았던 실력파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다. 나인뮤지스의 '예스 오어 노(Yes or No)', 허각의 '시적인 말로 표현하려해도', 그리고 김연우의 '그곳에 올라' 등 다양한 노래의 작곡과 편곡에 참여했다.

또한 SBS 'K팝스타' 출신 백지웅과 KBS N '글로벌 슈퍼아이돌' 출신 마수혜가 피쳐링한 '추억과도 이별하려 해'를 작곡해 차트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를의 디지털 싱글 '나만 궁금한거니'는 사랑에 빠져서 매일 설레면서도 한편으로는 아이처럼 불안해하는 청춘의 마음을 고스란히 가사로 담아낸 곡이다. 가사와 멜로디 이외에도 리드미컬한 키보드와 기타 연주를 통해 설레는 감정을 한껏 진하게 전달해준다. 슈퍼키로와 랩퍼 위즐이 피쳐링으로 참여했다.

를의 새 싱글은 플럭서스뮤직을 통해 발표된다. 플럭서스뮤직은 2016년부터 강현민, 솔튼페이퍼, 애프터나잇 프로젝트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영입해왔다. 를은 이들 중 가장 첫 번째로 앨범을 발표한 아티스트가 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