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남양유업, 불매운동에도 커피믹스 시장 2위 굳혀

반응형
'갑을논란'을 촉발한 남양유업이 소비자들의 불매운동에도 불구하고 커피믹스 시장 2위를 지켰다.

AC닐슨이 31일 발표한 '커피믹스 시장 점유율 조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남양유업의 커피믹스 시장 점유율은 13.4%로 1위 동서식품(79.9%)에는 큰 차이로 뒤졌으나, 지난해(12.5%)대비 오히려 증가했다.

동서식품은 시장 점유율 79.9%로 커피믹스 시장 부동의 1위를 유지했다.

남양유업에 2위 자리를 내준 네슬레는 '테이스터스 초이스'를 접고 '네스카페'로 브랜드를 통합하며 반전을 시도했지만 점유율은 5.1%에서 3.9%로 추락했다.

'칸타타'를 내세운 롯데칠성의 상반기 시장 점유율은 1.5%에 그쳤다.

대형마트 판매 기준에서도 동서식품(76.9%)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으며 남양유업(15.3%)이 2위로 뒤를 좇았다.

일부에서는 '프렌치 카페'로 시장을 주도한 남양유업이 '갑질' 논란에 빠지지만 않았어도 점유율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었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한 업계 관계자는 "남양유업이 6개월 만에 대리점협과 줄다리기를 마친 만큼, 순위를 뒤집기는 어렵더라도 커피믹스 시장 점유율 자체는 이전보다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