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

'내 남편의 오피스 와이프' VS '내 아내의 허즈번드'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반응형
 
▲ 직장인 10명 가운데 3명(29.7%)이 회사에 '오피스 와이프'나 '오피스 허즈번드'가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사진= 손진영 기자


내 남편이 회사에서 오피스 와이프를 두고 있다면?

직장인 10명 중 3명(29.7%)은 회사에 오피스 와이프나 허즈번드가 있다고 답했다.

오피스 스파우즈는 직장 내에서 배우자보다 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이성 동료를 일컫는 신조어로 이성적인 감정은 없으나 친하게 지내는 동료를 말한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최근 남녀직장인 654명을 대상으로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 실태'에 대해 조사한 결과, 전체 직장인 중 29.7%가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가 있다'고 답했다.

이러한 답변은 미혼 직장인(24.2%) 보다 기혼 직장인(40.2%)이 더 높았으며 직급 중에는 과장급(51.1%) 차부장급(41.5%) 직장인 중에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가 있다'는 답변이 높았다.

근무하는 직장에 오피스 스파우즈가 있는가 조사한 결과에서도 '있다'는 답변이 46.7%로 조사됐다.

오피스 스파우즈 관계에 대한 생각도 본인의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 유무에 따라 크게 달랐다. 동료 직원의 오피스 와이프·스파우즈 관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조사한 결과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가 없는 직장인들은 '나쁜 소문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한 관계'(25.9%), '지나치게 사적인 관계로 보여져서 불쾌하다'(23.7%)고 답했다.

반면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가 있다는 직장인 중에는 '업무에 도움이 되는 긍정적인 관계'(48.5%), '회사에서 만난 친구'(33.5%)라는 답변이 높았다. 만약 배우자나 연인에게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가 있다면 어떻겠는가 조사한 결과에서도 '기분 나쁠 것 같다'는 답변이 전체 응답자 중 35.3%로 가장 높았다.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가 없다는 직장인 중에는 '기분 나쁠 것 같다'(40.7%)거나 '혹시 바람을 피는 것은 아닌지 의심이 들 것 같다'(32.2%)고 답했다.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가 있다는 직장인 중에는 '친구관계로 인정할 수 있다'(33.0%)로 가장 높았으나 '기분 나쁠 것 같다'는 답변도 22.7%로 조사됐다.

한편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가 '있다'는 직장인들에게 상대방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와 같은 부서(64.9%)에 근무하는 경우가 과반수 이상으로 많았다. 또한 상사나 선배(19.6%) 보다는 동기(50.0%)나 후배(30.4%)인 경우가 많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