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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금융

네이버 3분기 영업이익 1890억원…해외 매출 비중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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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올 3분기 영업이익이 1890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는 3분기 영업수익(매출) 7000억원, 영업이익 1890억원, 계속영업순이익 1431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해외 매출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52.0% 성장한 2308억원을 보였다. 이는 매출 전체의 33% 비중을 차지한다. 국내 매출은 전분기 대비 2.5% 감소한 4692억원으로 매출 비중 67%를 기록했다.

네이버의 3분기 매출 및 비중은 광고 매출 4978억원(71%), 콘텐츠 매출 1912억원(27%), 기타 매출 111억원(2%)이다.

광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6.5% 증가하되 전분기 대비 1.3% 감소했다. 광고 매출의 비중은 국내가 89%, 해외가 11%를 차지했다. 광고 매출에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 라인 광고 등이 포함된다.

라인과 웹툰 등이 포함된 콘텐츠 매출의 경우 라인 게임과 라인 스티커의 호조로 전년동기 대비 62.8%, 전분기 대비 13.6% 성장했다. 콘텐츠 매출의 90%는 해외에서 발생했다. 

기타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0.1%, 전분기 대비 16.9% 감소한 111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매출의 국내 비중은 86%, 해외 비중은 14%이다.

한편 라인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1%, 전분기 대비로는 13.8% 성장한 2085억원, 총매출 기준으로는 전분기 대비 14.6% 성장한 3281억원을 보였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의 국내 성장이 둔화된 반면 해외 매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해 3분기 매출 비중이 33%를 기록했다"며 "네이버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체질을 전환하고 있으며 더욱 다양한 서비스들의 세계화를 추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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