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29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코드나인 시리즈 상품이 출시 5개월만에 발급 100만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9일 첫 선을 보인 '23.5°'신용카드와 '에스라인(S-Line)' 체크카드는 신한카드 2200만 고객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인사이트(Insight) 체계, '코드나인' 시리즈 가운데 하나다.
이 상품들의 선전은 코드나인의 고객 분석이 얼마나 정확하고 주효했는지를 보여준 사례라고 신한카드측은 설명했다.
실제 2~30대 사회 초년생들을 겨냥한 '23.5°' 신용카드의 경우 해당 연령대 고객들의 발급 비중이 30%에 달했다. 실용적인 3~40대 직장인들을 타겟으로 한 '에스라인' 체크카드 역시 3~40대 발급비중이 절반에 이른다.
이들의 월 평균 이용금액 또한 전체 체크카드 대비 32% 더 높게 나타났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번 100만매 돌파를 기념해 오는11월 9일과 19일, 29일을 '코드나인 데이'로 정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모든 회원은 전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와 커피전문점 '폴바셋' 오늘의 커피 무료 1잔, 영화관 추가 1000원 할인,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료 30% 할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코드나인' 시리즈 이용고객 중 해당일별 1건 이용금액이 9만원 이상인 고객 9명씩, 총 27명에게는 호텔뷔페 식사권이 제공된다. 아울러 해당일별 해당카드의 이용순번이 9나 99, 999, 9999, 9만9999번째인 고객 5명씩, 모두 15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밖에 11월 한 달 동안 신한카드 홈페이지의 '나만의 맞춤코드' 메뉴를 통해 '코드나인' 중 본인의 코드를 확인하고 응모한 고객 53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전자제품을 준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드나인 시리즈가 5개월만에 100만 고객을 유치한 것은 정교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겟 고객을 명확히 하고 그 니즈에 맞는 서비스로 상품을 구성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코드 별 고객의 소비 자아상(自我像)에 맞는 신상품을 출시하고 판매 채널별 대상 고객의 이용 성향에 맞는 상품을 판매하는 등 정교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백아란 기자(alive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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