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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기반SNS 전문기업 씨온은 역경매 방식의 소비자 주도형 딜매칭 서비스인 '돌직구'앱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돌직구'는 사용자가 '지역, 일정, 인원, 예산'등의 조건을 달아 앱에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인근 매장 점주들이 조건에 맞는 서비스로 응찰 경쟁을 벌이는 국내 최초 역경매 방식의 딜 매칭 서비스다.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전국 8000여개 매장이 가맹돼 있으며, 50만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 '직장인 필수 앱', '골목 상권 지키는 앱' 등으로 선정되는 등 로컬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특허 등록으로 인해 '역경매'라는 돌직구 앱만의 편리한 서비스 방식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 고객과 매장점주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스마트한 소비를 촉진시켜 소비자와 점주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로컬플랫폼 모델로 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온은 현재 음식점·뷰티 중심으로 제공하고 있는 돌직구 서비스를 한 단계 진화해 '여행·숙박·패션' 등 업종을 추가한 신규 버전을 올 상반기 내로 적용할 계획이다.
- 이재영 기자(ljy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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