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팬택 '베가 아이언' 공개 "세계 최초 엔드리스 메탈"

반응형

 
팬택이 극비리에 준비한 전략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을 18일 공개했다.

베가 아이언은 베가 넘버6를 출시한 지 3개월여 만에 출시된 베가 시리즈로 디자인과 각종 사양이 한층 강화됐다.

팬택은 이날 서울 상암동 팬택 R&D센터에서 세계 최초로 엔드리스 메탈(하나로 이어진 금속테두리)을 구현한 프리미엄 LTE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을 공개했다.

베가 아이언은 기존 LCD 대비 5% 더 밝고 선명해진 화질, 베젤 크기를 대폭 줄여 세계 최고 풀 스크린(Full Screen) 화면 비율로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세계 최초로 탑재된 5인치 하이 브라이트 인셀 디스플레이는 빛 투과율을 94%까지 끌어올려 기존 LCD 대비 색감과 시인성, 시야각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햇빛이 강한 야외, 조명이 강한 실내에서는 물론 경쟁제품 대비 다양한 각도에서 자연 그대로의 색감을 밝고 선명한 화질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또 화면과 전면 글라스의 일체감을 극대화시킨 인셀 디스플레이를 구현해 멀티미디어 컨텐츠 감상 시 몰입감이 배가된다.

팬택만의 베젤 최소화 기술로 완벽에 가까운 제로 베젤을 구현했다. 베가 아이언의 베젤은 전세계 최소 폭인 2.4mm로, 더욱 얇아진 베젤 덕분에 세계 최고의 화면 비율인 75.5%를 구현했다.

이와 함께 하단 바의 위치, 형태, 높이를 조절하거나 숨길 수 있는 플렉서블 하단 바 기능을 통해 5인치 화면 전체를 풀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다.

한편 1.7GHz 쿼드코어 칩(퀄컴 스냅드래곤 600 프로세서)은 4개의 AP가 동시에 작동하여 현존 최고의 스피드를 제공한다.

아울러 기가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모듈을 탑재하였고, 기존 WiFi 802.11n(150Mbps) 방식 대비 3배, LTE 대비 4배 빠른 속도를 제공해 1GB의 고화질 영화도 20초 이내 다운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발열과 배터리 수명을 고려한 고속충전기능으로 완전 충전까지 걸리는 시간을 87분으로 단축시켰다.

팬택 관계자는 "베가 아이언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고의 화질을 자랑한다"면서 "더욱 스마트해진 사용자경험(UX)과 특별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장윤희기자 unique@metroseoul.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