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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단독 판매 중인 중국 화웨이의 초저가 스마트폰 Y6(사진)가 1주일여만에 5000대 판매고를 기록했다. 지난 16일 출시된 Y6는 출시 첫날 300대에서 이튿날 500대로 급증한 후 23일 700대까지 꾸준히 늘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선물 수요를 감안할 때 일일 판매량은 평균 1000대 안팎으로 더 증가할 전망이다.
Y6는 5인치 HD 디스플레이, 1GB 램, 2천200mAh 탈착식 배터리를 장착했고 스마트폰을 인터넷 전화로 쓸 수 있는 '듀얼폰'과 데이터 소모 없이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리얼 라디오'를 탑재했다.
특히 Y6는 출고가가 국내 스마트폰 중 가장 저렴한 15만4000원으로 책정돼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LG유플러스는 가장 싼 월 3만원대 데이터 요금제를 선택해도 13만4000원의 공시지원금과 2만원의 추가 지원금을 지급한다.
Y6의 인기는 중국산 스마트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불식한 결과여서 의미가 크다.
화웨이는 전국 51개 애프터서비스 센터에서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한국 시장 진입에 공을 들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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