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KT, 도심 속 '기가 드론 레이싱' 대회 열어

반응형
▲ KT가 주최하는 '기가 드론 레이싱' 대회가 오는 27일 서울 송파구 가든파이브 중앙 광장에서 열린다. 기가 드론 레이싱 참가 선수들과 KT 모델이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KT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KT가 주최하는 '기가 드론 레이싱' 대회가 오는 27일 서울 송파구 가든파이브 중앙 광장에서 열린다. 드론 레이싱은 드론으로 속도전을 펼치는 신개념 스포츠로 드론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1인칭 시점(FPV)'으로 중계된다. 

이번 경기는 사전 경기를 통해 선발된 국내 최정상급 선수 24명이 참여하며, 가든파이브에 조성된 레이싱 코스에서 드론을 띄어 빠른 속도로 장애물을 통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위권을 기록한 선수들에게는 총 2000만원의 상금이 부여된다. 

KT는 기가 드론 레이싱과 더불어 경기 관람객이 직접 드론 비행을 체험할 수있는 '드론 아카데미'와 대회 우승자를 맞추는 현장 이벤트 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드론을 제공할 예정이다.

KT의 신훈주 마케팅부문 IMC 담당 상무는 "최근 20~30대를 중심으로 드론을 레저로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드론 레이싱을 통해 기가급의 속도를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날 대회는 네이버 및 유튜브의 SPOTV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내년 1월 16일, 드론레이싱 대회 사상 최장 시간인 90분 동안 SPOTV를 통해 녹화 중계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