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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파트너십 제휴…첫 제품은 크롬캐스트
세계 최대 인터넷 기업 구글이 티몬과 손잡고 소셜커머스 시장을 공략한다.
티몬은 8일 구글의 공식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히고 첫 제품으로 '크롬캐스트'를 내놓았다.
이번 파트너 제휴로 티몬은 향후 구글이 출시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을 단독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이 제품은 일종의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로 유튜브, 구글 플레이 무비, 티빙, 호핀 등 그간 주로 스마트폰이나 PC로 즐겼던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의 동영상을 TV에서 볼 수 있게 해준다.
USB 메모리와 비슷한 크기로 제조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TV HDMI 단자에 꼽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티몬은 N스크린 서비스 '티빙'의 6개월 무제한 이용권을 포함해 6만2400원에 선보이며 12개월 무제한 이용권, 단말기(4만9900원)만 파는 방식 등 3가지 옵션을 준비했다.
또 조만간 스마트폰과 노트북의 전체 화면을 그대로 TV에서 볼 수 있게 해주는 미러링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으로 게임, 오피스 프로그램, SNS 등 평소 자주 이용하는 프로그램과 앱을 TV화면으로도 볼 수 있게 된다.
- 박성훈 기자(z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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