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군 체험 프로그램 MBC '진짜 사나이'가 큰 화제를 모으면서 밀리터리룩이 덩달아 인기다.
밀리터리룩을 대표하는 '카무플라주' 패턴은 위장·변장을 뜻하는 말로 풀숲과 비슷한 초록색 무늬를 가리키는데, 이번 시즌에는 기존의 투박한 밀리터리 캐주얼에서 벗어나 한층 발랄해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재킷·팬츠 등 의류는 물론 신발·가방 등 액세서리까지 영역을 넓혀 가는 중이다.
평소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즐겨 입는다면 다소 거친 느낌의 카무플라주 아이템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이땐 전체적인 룩은 심플하게 연출하고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화이트나 블랙 컬러의 모노톤 룩에 카무플라주 패턴의 운동화를 매치하면 활동성과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 써코니의 '재즈 로우 프로 카모 운동화'는 독특한 패턴이 멋스러울 뿐 아니라 꽃무늬 스커트·핫팬츠 등 여성스러운 아이템과도 의외로 잘 어울린다. 색상은 카키·브라운 두 가지가 있다.
가방이나 시계를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나파피리의 '카모플라주 패턴 백팩'은 누구나 편안하게 메고 다닐 수 있는 기본 디자인에 밀리터리 패턴과 노르웨이 플래그로 세련미를 살렸다.
◆화려한 블루 카무플라주 패턴
올여름 카무플라주 아이템은 기존의 카키색을 탈피해 블루·옐로·베이지 등으로 화려해졌다.
파리게이츠 캐주얼이 선보인 '카무플라주 티셔츠'는 블루 계열이라 보는 것만으로도 청량감이 느껴진다. 카무플라주 티셔츠는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블랙 스키니진이나 쇼트팬츠와 함께 입으면 깔끔한 밀리터리룩이, 원피스에 걸치면 빈티지한 반전 패션이 완성된다. 대신 패턴 자체가 화려하기 때문에 레이어드하는 옷은 최대한 단순한 것을 고르는 게 좋다. /박지원기자 pjw@metroseoul.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