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메트로인포그래픽] 올해 3분기 항공교통량 최고치 경신

반응형
 
 
 

국토교통부는 방학, 하계휴가 등 여름 성수기 수요와 추석연휴 등에 힘입어 ‘13년 3분기 항공교통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8.55% 증가한 총 15만1924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3분기 항공교통량 중 역대 최고치에 해당하는 수치로 국내선 교통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12.85% 대폭 증가하며 상승 추세를 견인하였으며 국제선도 7.96%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공항별 교통량을 살펴보면 제주공항 교통량이 내국인과 중국여행객의 증가로 17% 가까이 급증하였고, 김해공항도 약 13% 증가하며 하계 성수기 항공수요를 반영했다.

국제선이 가장 많은 인천공항의 교통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4.7% 증가했고, 김포공항도 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3분기까지 우리나라 하늘이 가장 붐볐던 시간대는 오전 10시로, 시간당 평균 131대가 운항했으며, 인천공항의 경우는 저녁 7시가 가장 붐비는 시간대로 평균 52대가 운항한 것으로 집계됐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4분기 항공교통량은 계절적 요인으로 3분기와 비슷하거나 소폭 감소할 것으로 예측되나 연간 교통량 증가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하늘 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