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모바일 쇼핑으로 여성은 '입고', 남성은 '먹었다'

반응형
  
손 안에 이뤄지는 '모바일 쇼핑'을 통해 여성은 '입고', 남성은 '먹은 것'으로 조사됐다.

G마켓은 올해 상반기 모바일 쇼핑 인기품목을 조사한 결과 여성은 의류, 남성은 먹거리를 주로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25일 밝혔다.

여성이 가장 많이 구매한 5개 품목은 ▲여성의류(패션) ▲가공식품(차·음료·과자) ▲화장품(향수·이미용품) ▲유아동의류(신발·가방) ▲출산·유아용품(임부복) 순이었다. 

반면 남성의 경우 ▲가공식품(차·음료·과자) ▲여성의류(패션) ▲휴대폰·액세서리 ▲신선식품(쌀·과일·정육·수산물) ▲화장품(향수·이미용) 등을 많이 구입했다. 특히 남성 구매목록 5위 이내에 여성 의류와 화장품 등이 들어가 있어 눈길을 끌었다.

모바일 쇼핑의 가장 '큰 손'은 전체 판매량 가운데 41%를 구매한 30대 여성이었다. 20대 여성과 40대 여성의 매출 비중은 각각 26%와 10%였다. 남성 역시 30대가 가장 높은 구매력을 보였으나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8%에 불과했다. 

모바일 쇼핑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는 평일의 경우 오후 1∼2시, 주말의 경우 밤 10∼11시였다.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팀장은 "남성 인기품목에 여성의류와 화장품이 포함된 것은 모바일 쇼핑에서 여성의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라고 말했다. /박지원기자 pj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