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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금융

비비고, '2013 MAMA' 현장에서 한식 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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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비비고의 작년 '2012MAMA' 현장 샘플링 행사 장면./CJ비비고
한식의 우수성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한 CJ그룹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아시아 최대 음악축제인 '2013 MAMA'(엠넷 아시아 뮤직 어워즈) 현장에서 대규모 샘플링 행사를 벌인다. 비비고는 일반적인 시식행사나 사은품을 주는 프로모션에 그치지 않고 향후 중화권 신제품 출시를 위한 제품 테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비비고는 오는 22일 홍콩의 아시아 월드 엑스포에서 열리는 '2013 MAMA' 행사장에 별도의 부스를 설치하고 비비고의 다양한 한식 제품을 선보인다.

이 행사장에는 약 1만여 명의 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세계 95개국에 생방송돼 약 24억명의 시청가구를 확보해 행사장을 찾는 해외 소비자뿐 아니라 TV를 시청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에게도 비비고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비비고는 이번 샘플링은 단순한 시식 행사가 아니라 신제품의 해외 진출 및 성공 가능성을 타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전망하고 있다. 홍콩은 많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본격적인 중화권 시장 진출 전에 마켓 테스트를 진행하는 중요한 시장이라는 것. 중국 본토 진출을 위한 교두보인 셈이다. 비비고도 이번 MAMA 행사 참여를 통해 홍콩과 중화권 소비자들에게 K-팝이 주도해온 한류 열풍과 함께 K-푸드가 주도하는 '식품 한류'를 경험하게 하겠다는 전략이다.

비비고는 올해 'K-Pop Stars love BIBIGO'를 테마로 삼고 대중문화 한류와 연계해 글로벌 시장에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는 활동을 꾸준히 펼쳐 왔다. 올해 4월부터는 월드스타 싸이와 함께 '싸이고 비비고(PSYGO BIBIGO) 캠페인'을 펼치는 한편, 8월에 미국 LA에서 열린 '케이콘(K-con) 2013'과 11월에 영국 런던에서 열린 '코리아브랜드 & 한류상품박람회(KBEE)' 현장에서도 한식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비비고는 이번 행사에서 만두튀김과 떡갈비구슬밥, 바싹불고기말이의 세가지 한식 요리를 선보인다. 이 가운데 글로벌 전략 상품인 비비고 만두는 이미 홍콩과 중화권 시장에 진출해 시장점유율 상위권에 올라가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품목이다.

만두튀김은 지난해 MAMA 행사에서도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떡갈비와 바싹불고기의 경우, 한국 시장에 최초로 출시된 이후 냉동 가공식품군에서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글로벌 출시에 대한 자신감을 얻은 상태다. 비비고는 샘플링과 동시에 현장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구매 의향 등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해 떡갈비와 바싹불고기 제품의 홍콩 및 중화권 성공 가능성을 타진할 계획이다.

이번 MAMA 현장에서 제공하는 모든 한식 요리는 비비고 레스토랑의 전문 셰프들이 만든다. 내·외식을 동시에 아우르는 비비고 브랜드의 특성상, 글로벌 소비자들이 한식을 보다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메뉴를 엄선해 선보이게 된다. 레스토랑과 같은 수준의 최상의 맛 품질을 구현하고, 향후 제품을 출시했을 때 구매 확률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장 김태준 부사장은 "이번 2013 MAMA 행사장을 찾는 관객들 모두 '비비고'의 현재, 그리고 미래 고객들이다"며 "이 때문에 비비고의 이번 샘플링 행사는 단순한 시식보다는 향후 한식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또 하나의 기회로 삼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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