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 커브드 초고화질(UHD) TV가 유럽시장에서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삼성 커브드 UHD TV'가 유럽 주요 매체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주목받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영구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는 최근 2014년형 65형 커브드 UHD TV에 대한 리뷰에서 "뛰어난 2D·3D 화질을 갖춘 매우 정교한 스마트 TV 시스템으로 TV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고 평가하며 10점 만점에 10점의 점수로 최고 추천 제품인 '에디터 초이스(Editor's Choice)'에 선정했다.
이 매체는 특히 "커브드 디자인으로 인해 최적의 화면을 감상할 수 있는 '스윗 스팟(sweet spot)'이 넓어졌다"며 "오토 뎁스 인핸서(Auto Depth Enhancer) 기능으로 영상의 깊이감을 향상시켜 풍경을 바라볼 때 더욱 생생한 느낌을 준다"고 평가했다.
또 일반 화질의 콘텐츠를 UHD급으로 만들어 주는 업스케일링 기능에 대해서도 "삼성의 올해 신제품 UHD TV는 화면의 노이즈를 완벽하게 없애 놀라운 수준의 화질을 가지고 있으며 이전의 어떤 삼성 TV보다 더욱 다이내믹한 화면과 또렷하고 선명한 색을 표현한다"고 전했다.
영국의 AV 포럼(AV Forums)도 삼성 커브드 UHD TV를 '최고 추천(Highly Recommended)' 제품으로 선정했는데 "막강한 성능을 자랑하는 UHD TV로 다른 업체들이 따라야 할 기준을 만들었다"며 "금속 소재와 커브드의 형상이 65형 화면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전체적으로 TV의 모습을 멋지게 만들었다"고 호평했다.
간단한 연결만으로 TV 전체의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UHD 에볼루션 키트' 기능에 대해서도 "UHD 표준이 정해지지 않은 시점에서 미래를 약속한 천재적인 솔루션"이라 말했다.
명성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 UHD TV의 압도적 화질과 기능이 주요 리뷰 매체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면서 "올해도 커브드 UHD TV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을 지속적으로 개척하고 전 세계 TV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7월 유럽 UHD TV 시장에 진출한 이후 급격한 성장세를 기록, 12월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 51.6%를 기록했으며, 올해 2월에도 유럽 25개국 기준 57.9%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 이재영 기자(ljy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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