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소비자119-중고차 팔 때 이것만은 꼭 확인하세요

반응형

중고차를 파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발품을 팔기 어렵다면 온라인경매서비스를 이용하면 되지만 어떤 업체를 선정할지도 고민이다. 온라인 자동차 경매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동화엠파크가 중고차를 팔 때 꼭 확인해야할 사항을 정리해 발표했다. 

 

첫째, '내 차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을 수 있는가' 이다. 

타던 차를 파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차의 가격 결정'은 파는 사람보다는 차를 사려고 하는 사람이 주도권을 쥔 경우가 많다. 특히 시세와 감가에 어두운 소비자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이 때 필요한 것이 판매자와 구매자를 대신해 차량의 상태를 평가하는 전문 평가 서비스다. 전문 평가사는 차량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정보를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 모두에게 전달해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해준다.

 

둘째, '내 차의 가치만큼 모두 받을 수 있는가' 이다.

온라인 중고차 경매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구매자들이 제시하는 금액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공개된 가격과 입찰 수는 시장에서 내 차에 대한 수요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인 만큼 경매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참여해서 얼마를 제시했는지를 모두 판매자가 볼 수 있어야 중간에 수수료를 가로채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 

 

셋째, '내 차를 파는 모든 과정을 믿고 맡길 수 있는가' 이다.

내 차 팔기의 과정은 생각보다 짧지 않다. 살 사람을 찾아서 만족할만한 가격을 제안 받았다고 하더라도, 챙겨야 할 서류 이전, 입금과 탁송까지 신경써야 할 과정들이 많다. 구매자와 판매자를 단순 연결 시켜주는 서비스라면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해결해야 할 몫이지만 판매 과정 전반을 온라인 경매업체가 대행해주는 서비스도 있다. 이 경우 서류 절차에 대한 안내부터 판매 대금의 입금과 차량의 탁송 확인을 중개업체가 책임지고 진행하기 때문에 거래가 끝날 때까지 안심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