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어지러운 책상 정리 한방에…공간 최적화 올인원 키보드·PC 주목

반응형

"어지러운 책상을 깔끔하게 정리할 방법은 없을까."

쌓여가는 서류뭉치에 복잡한 선이 가득한 책상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직장인들이 많다. 정리만 잘해도 업무능률이 높아지는 것은 알고 있지만 쉽지 않은 것이 현실. 직장인들의 이런 고민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IT 도우미'들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키보드·마우스 하나로 '로지텍 무선 올인원 키보드 TK820'=복잡한 선과 패드 등으로 책상을 어지럽히는 주범인 키보드와 마우스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키보드에 대형 터치 패드가 내장돼 있어 마우스가 없이도 PC 작업이 가능한 덕분이다. 무선을 지원해 책상위에 꼬인 선을 보는 스트레스도 줄어든다.

사무실에서도 월드컵 감상을 'SK텔레콤 스마트빔 아트'=보름 앞으로 다가온 브라질 월드컵을 사무실에서도 대형 화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초소형 빔 프로젝터다. 3미터 거리만 확보하면 스마트폰으로 내려받은 영화·DMB 등을 100인치 화면 크기로 즐길 수 있다. 크기도 130g에 한 변의 길이가 4.6cm에 불과한 정육면체 모양이다.

◆본체가 모니터에 쏙 '삼성 아티브 원5 스타일'=모니터와 본체가 하나로 이루어진 올인원 PC다. 하얀 색상에 메탈 소재의 테두리 등 디자인도 돋보여 사무실 책상 위의 여러 제품들과 어울리는 인테리어적 요소까지 갖췄다. 게임기카메라와 셋톱박스 등도 쉽게 연결 할 수 있다.

◆운영체제까지 백업 '새로텍 큐티 SD-29U3-6G'=두께 13.9mm의 슬림한 디자인과 195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외장하드다. 차세대 고속 인터페이스인 SATA3와 USB 3.0을 지원해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컴퓨터운영체제까지 전부 백업할 수 있는 NTI 백업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공간활용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