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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그래픽] 해외직구 이용 국가 1위 미국…선호 웹사이트는 '아마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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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직구 시 최다 이용 국가는 미국이었으며, 선호 웹사이트는 '아마존(Amazon)'으로 나타났다. 

15일 온라인 캐시백 웹사이트 이베이츠(EBATES)에 따르면 지난달 6~18일 이베이츠 코리아 이용 고객 총 69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해외직구 시 주로 이용하는 국가는 미국이 75%로 가장 많았다. 이어 영국일본독일,중국이탈리아 순으로 조사됐다. 

해외직구 이용주기는 57% 응답자가 1개월에 1번 이상이라고 답했으며, 2~3개월 주기로 1번 정도 이용한다는 응답자가 19%를 차지했다. 앞으로 해외직구 계획에 대해서는 59%가 더 많이 할 것이라고 답했으며, 39%는 현재 이용 수준을유지할 것이라고 답했다. 

남성의 경우 해외직구 시 선호하는 카테고리로 남성복신발전자제품을 순서대로 꼽았다. 반면 여성은 신발을 가장 선호하고, 여성복유아용품 및 남성복을 구매하는 트렌드를 보였다. 

남녀 전 연령대 모두 가장 선호하는 웹사이트로 아마존을 이용한다고 밝혔다. 갭(GAP)의 경우 30~40대 남성과 20~40대 여성 응답자가 모두 해외직구 시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꼽았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이베이츠 이용 고객 중 남녀 비율은 각각 38%와 62%로 여성의 비율이 높았으며, 연령대는 남녀 모두 30대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고객 당 이용금액은 1회당 100~150달러가 49%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150~200달러가 27%의 비율을 보였다.

임수진 이베이츠 이사는 "지난해 10월 한국 웹사이트를 오픈한 이래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이베이츠 코리아는 올 상반기에만 매출 및 거래액이 3.5배 성장했고 고객 계정에 적립된 캐시백만 1억원에 육박한다"며 "앞으로도 해외직구는 지속적인 쇼핑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것이기 때문에 이베이츠도 해외직구에 필요한 쇼핑 정보와 캐시백 혜택을 더 풍부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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