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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규어 XE.
- 재규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출시 예정인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XE에 적용될 첨단 기술을 공개했다.
- 현지시각으로 15일 공개된 첨단 기술은 재규어 새로 개발한 전·후륜 서스펜션, 전동 파워 어시스트 스티어링 시스템, 전 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 등 총 네 가지다.
- 신기술이 적용된 XE는 짜릿한 퍼포먼스, 민첩한 핸들링, 정확하고 빠른 스티어링 반응을 강조하고 있다. XE의 전륜 및 후륜 서스펜션은 알루미늄으로 제작돼 차체 경량화를 이뤄냈다. 더블 위시본 방식의 전륜 서스펜션은 F타입 스포츠카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설계돼 XFR 수준의 강성을 갖추고 있다.
- 인테그럴 링크(Integral Link) 후륜 서스펜션은 측면과 상하의 강성을 제공해 고급스러운 승차감은 유지하면서도 날카로운 반응과 민첩한 핸들링을 완성했다는 게 재규어 측의 설명이다.
- 조향감은 최신 전동식 파워 어시스트 스티어링으로 한 단계 진보시켰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적용해 기존 유압식 시스템보다 더 넓은 범위의 조율이 가능해 조향감을 전달한다.
후륜 구동 방식의 XE의 드라이빙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재규어는 전 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SPC: All Surface Progress Control)을 개발했다. ASPC 시스템은 재규어 랜드로버가 수십 년간 쌓아온 오프로드 트랙션 기술이 적용시켜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글로벌 전략 차종인 XE는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의 특징을 극대화하고 재규어가 개발한 새로운 인제니움 엔진과 알루미늄 모토코크 차체를 탑재해 효율성까지 높여 C/D 세그먼트에서 돌풍을 예고했다. 재규어 XE의 글로벌 데뷔 무대는 오는 9월 8일(현지시각), 런던에서 열릴 예정이다.
임의택 기자(ferrari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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