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

직장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카드혜택은? '대중교통할인'

반응형
▲ 27일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가 직장인 5000여 명을 대상으로 가장 필요로 하는 신용카드 할인혜택을 설문조사한 결과 대중교통할인 응답자가 전체의 28.2%를 차지했다. 대중교통할인은 지난해 같은 조사에서도 1위에 오른 바 있다./카드고릴라

직장인들은 대중교통할인 신용카드 혜택을 가장 필요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가 직장인 5000여 명을 대상으로 가장 필요로 하는 신용카드 할인혜택을 설문조사한 결과 대중교통할인 응답자가 전체의 28.2%를 차지했다. 대중교통할인은 지난해 같은 조사에서도 1위에 오른 바 있다. 

카드고릴라는 "대다수 직장인들은 출퇴근길 교통수단으로 버스나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최근 대중교통요금이 인상됨에 따라 적지 않은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주요 카드사들은 대중교통할인 신용카드를 통해 버스, 지하철, 택시 등 요금을 최대 10%까지 할인해주거나 일별로 200~600원씩 정액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2위는 통신요금할인(17.1%)이 차지했다. 스마트폰 보급이 일반화됨에 따라 비싸진 단말기 가격과 함께 데이터 이용요금까지 부담해야 하는 직장인들로선 통신요금할인 혜택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카드고릴라는 "현재 출시된 통신요금할인 카드를 사용하면 모든 통신사 요금을 5~1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며 "특정통신사 제휴카드 이용 시에는 최대 월 2만원까지 할인해 준다"고 전했다. 

3위는 커피전문점 할인(13.9%)이 올랐다. 카드업계는 최근 신상품 출시에 있어 직장인들의 이 같은 커피사랑을 반영해 거의 모든 신용카드에 커피전문점 할인 혜택을 포함시키고 있다. 할인율은 10~50%로 편차가 크다.

이 외에 점심값 할인(11.1%), 주유할인(10.3%), 인터넷쇼핑할인(9.1%), 항공마일리지 적립(4.6%), 영화할인(3.2%) 등 순이었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직장인들은 매일 비슷한 패턴의 소비를 하는 만큼 대중교통할인이나 커피전문점 할인, 점심값 할인 등 반복적인 할인항목 관심이 높았다"며 "최근 대다수의 카드들이 이러한 니즈를 반영해 출시된 만큼 직장인들이 본인에게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잘 활용한다면 알뜰한 카드 재테크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