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HD급 동영상 1000개 담는다···씨게이트, 세계 최초 8TB HDD 출시

반응형

HD급 고화질 동영상을 1000개나 담을 수 있는 하드디스크 드라이브가 나왔다. 

씨게이트 테크놀로지가 세계 최초로 8TB(Terabyte, 테라바이트) 용량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씨게이트의 8TB HDD는 3.5인치로 작동 전력 소모가 낮아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절약하며 전체 운영 비용을 낮출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엔터프라이즈 대용량 데이터 스토리지에 최적의 GB당 와트 소비를 자랑한다. 검증된 SATA 6Gb/s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모든 개인 및 공공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쉽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다.

온라인 콘텐츠 스토리지를 위한 대규모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들은 급증하는 비정형 데이터를 업계 표준의 3.5인치 HDD 상에서 처리할 수 있다. 단일 드라이브 슬롯(slot)에서 최대 8TB의 용량을 제공하는 씨게이트 드라이브는 기존의 물리적 공간 안에서 최고의 랙(rack밀도를 자랑하며, 데이터 센터 공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씨게이트 마케팅 담당 스캇 혼(Scott Horn) 부사장은 "씨게이트의 세계 최초 8TB HDD는 디지털 데이터 생성, 소비, 장기 보관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대용량 스토리지 수요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