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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은 지난 23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NH농협생명은 지난 2014년 국내 생보사 중 네 번째로 해당 인증을 획득, 2의 유효기간 지난 후 재인증에 성공했다.
CCM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김용복 농협생명 대표는 "농협생명은 소비자보호실을 필두로 하여 소비자중심경영에 각별히 신경쓰고 있다"며 "향후에도 CCM인증은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는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그들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며 금융소비자보호에 힘쓰면서도 상호 신뢰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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