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

SK텔레콤 기업 홈페이지, 'Good Design 어워드'서 대상 수상

반응형
 
SK텔레콤의 기업 홈페이지가 국내 최고 디자인 어워드인 '2013 Good Design(우수디자인)'에서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Good Design' 어워드는 1985년 시행 이후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매년 수여하는 상으로, 품목 구분 없이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이번 '2013 Good Design' 어워드 선정기준은 ▲콘셉트·고객지향성 ▲사용성 ▲품질 ▲심미성 ▲통합디자인 등이었으며, SK텔레콤 홈페이지는 웹사이트로는 유일하게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SK텔레콤은 자사의 핵심가치인 '행복동행' 콘텐츠들을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지난 8월 신설한 메인 섹션 'Possibilities : SK텔레콤 가능성의 이야기'의 고객지향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웹사이트 편의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텔레콤은 시각 장애인이나 청각 장애인들 또한 차별없이 웹사이트에 쉽게 접근해 사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확보, 인증마크를 획득했으며 사용자 환경에 따라 스마트하게 콘텐츠를 배치하는 최신 웹 디자인 방식인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했다.

SK텔레콤 윤용철 홍보실장은 "이번 'Good Design' 어워드 대상 수상은 기업 홈페이지의 심미성과 고객지향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고 강조했다.

/이재영기자 ljy0403@metroseoul.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