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YG 새 유닛, 머라이어 캐리 캐롤 부른다

반응형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뉴 유닛' 결성을 예고하는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

13일 YG 공식 블로그에는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는 한 장의 티저 이미지와 30초 가량의 영상이 공개돼 관심을 끌었다. 올해 마지막 '13일의 금요일'에 공개한데다 티저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잔혹동화'를 연상케 한다.

이날 공개된 '뉴 유닛'의 티저 이미지에는 화이트 계열의 옷을 입은 두 여성이 손을 맞잡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고 얼굴은 전혀 공개되지 않아 그 주인공이 누구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있다. 또 유닛을 암시하는 로고와 함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NS IS YOU)'라는 문구를 삽입해 시선을 끌고 있다.

또 티저이미지와 함께 공개된 30초 가량의 영상 역시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로고가 시계태엽처럼 돌아가는 장면으로 시작하는 이 영상은 차갑고 스산한 분위기의 오르골 소리가 배경음악으로 사용돼 귀를 사로잡는다.

이밖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바닥에 끌리는 자루, 케이크를 먹는 생쥐, 도끼 등 공포영화에 쓰일 법한 오브제들이 등장해 전체적으로 오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화이트 계열의 옷을 입은 두 사람이 도끼를 건네고 나서 손을 잡는 마지막 장면이 인상적이다.

이번 유닛이 부르는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는 머라이어 캐리의 동명의 곡을 커버한 노래다. 이 곡은 업템포의 사랑 노래로 오랜 시간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경쾌하고 밝은 느낌의 곡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몽환적이고 신비한 이미지의 티저와 영상을 선보인 유닛에 대한 기대가 남다르다. 이번 유닛 멤버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지금 어떤 색깔로 이 곡을 해석할 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유순호기자 suno@metroseoul.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