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god '국민그룹' 입증 'saturday night' 차트올킬…앨범분석해 보니

반응형
▲ god

god 'saturday night' 8개 음원차트 실시간 1위 등극

12년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god는 강했다.

god의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인 정규 8집 '챕터 8'은 음원이 공개 되자마자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8일 공개된 타이틀곡 '새터데이 나이트'는 발매 직후 멜론과 엠넷, 지니, 몽키3, 다음 뮤직, 올레 뮤직, 소리바다, 싸이 뮤직 등 전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또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도 'god'와 'god 8집'이 검색어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는 '새터데이 나이트' 1위를 비롯해 '5+4+1+5=15' '보통날' '우리가 사는 이야기' '스마일', '노래 불러줘요', '난 좋아', '신사의 품격' 등 수록곡 대부분이 음원 차트 상위권에 랭킹되며 '차트 줄세우기'를 성공했다.

앨범 발표 전 공개했던 '미운오리새끼'와 '하늘색 약속'으로 1위를 기록했던 god는 이번에도 식지 않은 저력을 과시했다.

이같은 인기는 최근 가요계 트렌드에서 벗어나 god가 그동안 보여줬던 음악적 색깔을 그대로 담아냈다는 점이다. god스러운 음악이라는 평을 받은 '미운오리새끼'처럼 '우리가 사는 이야기'에는 god 특유의 감성이 담겼다. '새터데이 나이트'라는 제목은 이들의 히트곡 '프라이데이 나이트'를 떠올리게 했다. '새터데이 나이트'와 '스탠드 업'은 업비트 느낌의 신나는 곡으로, 단정하고 차분한 선공개곡과는 또 다른 god의 매력을 끌어냈다.

또 팬들에 대한 고마움도 담아냈다. god는 5집 이후 12년이 훌쩍 흐른 현재 '하늘색 풍선'과는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하며 기존 '하늘색 풍선'을 잇는 따뜻한 팬송으로 팬들의 기다림에 화답했다. 지난 1일 공개된 '하늘색 약속'의 가사 중 "헤어질 때 우리 다시 만나자고 맹세했던 그 약속 지키려고 하늘색 풍선 가득했던 you & me 오래 기다리게 해서 미안해"라는 가사는 오랜 시간 동안 god의 목소리를 기다린 팬들에 대한 마음을 느낄 수 있다.

▲ god

이와 더불어 전국투어 콘서트 티켓도 매진 행렬을 기록하며 '티켓 대란'의 레전드임을 입증했다. 앞서 서울 콘서트를 수 분만에 매진시키고, 전국투어 콘서트 1차 티켓 오픈 당시에도 여느 때보다 치열했던 티켓팅 전쟁을 치렀다.

한편 god는 이번 앨범과 관련해 총 4편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본편과 메이킹을 포함해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줄 것으로 보인다. god는 오는 12, 13일 양일간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god 15주년 애니버서리 리유니온 콘서트'를 개최한다. 

  •  양성운 기자(ys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