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춧값 폭등으로 '김포족(김장포기족)'이 늘어나면서 포장김치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대상FNF이 30~40대 주부 1001명을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47%가 '김장을 담그지 않겠다'고 했다. 지난해와 비교해 16%나 상승한 것이다. 대상FNF 종가집에서 실시한 김장 시즌 설문조사에서 2012년(52.7%)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이는 배추 가격 상승으로 직접 김치를 담그는 것을 포기하고 김치 제조업체의 포장김치를 구매하는 가정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주부들의 42%는 전년 대비 배추와 부재료의 비용이 약 20% 정도 상승한 것 같다고 답했다. 김장을 담그겠다고 한 주부들 가운데 가장 걱정되는 부분으로 물가상승(57%)을 첫번째로 꼽았다.
반면 김치 제조업체의 포장김치는 사전 계약재배 등을 통해 배추 등 식재료를 안정된 가격에 공급받아 가격에 변동이 거의 없다는 장점을 내세워 인기를 누리고 있다.
김재만 이마트 바이어는 "지난 20일부터 시작한 절임배추 사전 예약 실적이 24일까지 닷새 동안 작년 대비 2배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반응형
'정치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돈의 대한민국, '최순실 블랙홀'...민생경제는 어디로 (0) | 2016.10.27 |
---|---|
[치열한 경쟁의 하늘길 세계] 3. LCC 업계 소비자 해외여행 문턱 낮춰…편의성 차별화 (0) | 2016.10.27 |
'JTBC 뉴스룸' 손석희 "순실의 시대"…외교 문건 까지? (0) | 2016.10.27 |
청약저축 가입자 3분의 1 '20대 이하'…청약광풍 한몫 (0) | 2016.10.26 |
與최고위 "靑ㆍ내각 대폭적 인적쇄신 요청" (0) | 2016.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