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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2월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2013 삼성 스마트TV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모델들이 2013년형 삼성 스마트TV를 소개하고 있다. | 삼성전자가 31분기 연속 전세계
평판TV 시장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우고, 8년 연속 세계 TV시장 1위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21일 시장조사 기관인
디스플레이리서치에 따르면 3분기 평판TV 시장점유율은 삼성전자가 25.5%로 1위를 달성했다. 2위는 LG전자 14.7%, 3위는 소니
7.5%였다. 이어 TCL 5.7%, 스카이워스 5.6%다.
삼성전자는 특히 전분기 대비 2위 업체와 격차를 11% 가량 벌렸고,
매출 점유율로는 2, 3, 4위 업체의 점유율 합과 맞먹는 수준이다.
평판TV 이외에 3분기 LCD/LED/PDP/3D 등 모든
부문에서 24.1%, 24.3%, 47.5%, 28.0%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세계 TV시장 부동의 1위를 지켰다.
이중
북미와 구주·중국에서 지속적인 시장 점유율 성장세를 나타냈다. TV 시장이 정체된 북미와 구주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3.5%p, 1.3%p
성장했고, 세계 최대의 TV 시장인 중국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1.3%p 점유율을 끌어올렸다.
이는 60형 이상 초대형 제품과
7080 시리즈에 집중한 프리미엄 마케팅, 55/65형 UHD TV 판매 확대 등 주요 국가별 맞춤형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던 것이 성공요인이라고
삼성전자측은 설명했다.
65/75형 등의 대형TV 판매 확대에 힘입어 60형 이상 초대형 프리미엄TV 시장에서도 34.6%(전년
동기 28.0%)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1500달러 이상의 평판TV 시장 점유율은 41.1%(전년 동기 30.8%)에 달하는 등 프리미엄
마케팅 활동이 호응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4분기 TV판매도 순조로울 것으로 삼성전자측은 예측했다. 전통적인 북미 지역의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프로모션과 계절적 요인, 내년에 개최되는 소치 올림픽과 브라질 월드컵 등 주요 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기대 심리 등으로
4분기 전세계 TV 시장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이선우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사장은 "치열한 글로벌 TV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는
것은 고객이 삼성 TV의 우수성을 인정해 준 결과"라며 "업계 1위로 책임감을 갖고, 끊임없이 TV시장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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