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중복 음식 어떻게?' 다음, 요리웹 다양한 레시피 눈길

반응형
  
'중복 음식 어떻게 준비할까?'

최근 2030세대 젊은층들은 새로운 음식에 도전할 때 스마트폰을 이용해 레시피를 검색한다. 

이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요리' 모바일웹 개편을 통해 레시피 검색을 한 층 강화하고, 먹거리 중심의 이용자 커뮤니티 '스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다음은 추천수를 반영해 레시피 검색 랭킹을 고도화했으며, 이용자들이 원하는 레시피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주제/기간에 따라 레시피를 분류한 '인기요리' ▲상황, 재료, 지역별 '테마요리' ▲도시락, 나물무침, 떡볶이 등 약 400여개의 '요리그룹별 레시피'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이 먹거리를 주제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커뮤니티 '스냅'을 신설했다. '먹었죠' '요리했죠' 'Hot하죠' '올렸죠' 등의 게시판을 통해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도는 요리 관련 포토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글쓰기 기능이 탑재되어 간편하게 참여 가능하다. 

또 중복 어떤 닭요리를 준비해야할지 고민이라면 다음 요리 웹에서 '중복' '닭요리'를 검색하면 다양한 레시피 정보가 공개된다. 

다음 임광욱 뉴스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단순히 레시피 검색만이 아니라 요리를 해보고, 완성된 음식 사진을 공유하는 등 음식을 매개로 이용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요리 커뮤니티로 서비스를 확대시켰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의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