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페이스북, 모바일 앱 광고에 사용자 반응 유도 기능 추가

반응형
  

페이스북은 애플리케이션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에게 '앱 설치'뿐 아니라 '쇼핑하기', '게임실행' '음악듣기' 등 특정 작업을 유도하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기존 모바일 앱 광고는 광고 클릭 시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로 연결돼 신규 사용자들의 '앱 설치'를 유도하는 형태였다. 실제로 올 한 해 동안 모바일 앱 광고를 통한 앱 설치는 1억4500만 건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은 이 같은 기존 기능에 이미 설치된 앱에도 사용자의 꾸준한 활동을 유도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모바일 앱 광고에 추가했다. 새로운 기능은 페이스북 모바일 앱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들로 하여금 '지금 구매하세요', '지금 예약하세요'와 같은 특정 활동을 유도한다.

구체적으로 반짝 세일 중인 할인 품목에 대한 구매를 쇼핑 앱에서 바로 할 수 있도록 안내하거나, 게임 앱에 새롭게 소개된 레벨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유도하거나, 음악 앱의 경우 사용자가 좋아할만한 음악 선곡표를 소개하기도 한다.

특히 '맞춤 공개 범위' 설정을 통해 근처 지역에 거주하는 사용자 등 앱과 관련성이 높은 특정한 사용자들에게만 모바일 앱 광고를 보이게 하는 것도 가능하다. 만일 사용자가 앱을 설치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주소로 자동 연결된다.

이재영 기자  ljy0403@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