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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제품 불매 운동이 3대 편의점 전반으로 확산된 가운데 8일 오후 서울 강서구
화곡동의 한 편의점 출입문에 "저희 매장에서는 악덕기업 남양우유 제품을 판매하지 않기로 했습니다."라고 적힌 팻말이 붙어 있다.
/연합뉴스 | "저희 매장에서는 악덕기업 남양우유 제품을 판매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8일 서울 강서구 화곡동의 한 편의점 출입문에 이 같은 공지문이 붙었다. 이곳만이 아니다. 국내 3대 편의점으로
남양유업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이 확산됐다.
편의점 CU·GS25·세븐일레븐 점주 단체 연합회인
전국편의점가맹점사업자단체협의회(이하 전편협)는 8일 공식 성명을 통해 남양유업 제품 불매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회원수가 1만5000여명에 달하는 전편협에는 CU의 'CU점주모임'과 GS25의 'GS25경영주모임', 세븐일레븐의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가맹점주협의회'와 '세븐일레븐경영주모임'이 모두 속해있다.
편의점주들의 입장은 강경하다. 전편협은 이날
성명을 통해 대리점주를 대상으로 한 남양유업의 폭언사태와 제품 밀어내기는 "비인륜적이고 야만적"이라고 강도 높게 비난하며 "홈페이지를 통한
대표이사 명의의 형식적 사과가 아니라 관련 임직원을 징계하는 등 적극적인 대책을 내놓으라"고 촉구했다.
현재 편의점주들은
남양유업이 아닌 편의점 본사에 직접 제품을 주문하고 있어 발주 중단이 자유로운 만큼 남양유업이 받을 타격은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남양유업 제품을 팔지 않을 경우 대체할 품목도 많아 남양유업에 더 불리하다.
세븐일레븐경영주모임의 이준인 대표는 "남양
'프렌치카페'는 매일유업 '카페라떼'로, 남양 우유는 '서울우유'로 바꾸는 등 대체할 수 있는 품목이 워낙 많아 매출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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