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뉴욕증권거래서와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한 라인주식회사가 2016년 2·4분기에 80억 엔(85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라인주식회사의 2·4분기 매출 382억 엔(약 400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2.1%, 전년 동기 대비 35.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50.4% 상승한 수치다. 전년 동기와 전분기 적자를 기록했던 순이익은 31억 엔으로 흑자 전환했다.
영업외수익을 제외한 매출 339억 엔의 사업별 매출과 비중은 ▲커뮤니케이션 74억 엔·22% ▲콘텐츠 114억 엔·34% ▲광고 126억 엔·37% ▲기타 25억 엔·7%다. 라인광고와 라이브도어 등 포털 광고 등의 수익이 가장 많지만 37%, 34%, 22%로 안정적인 구조를 확보했다.
커뮤니케이션 매출은 전분기 대비 4.0%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13.1% 상승했다. 신작 게임 연기 등의 영향으로 콘텐츠 매출은 전분기 대비 4.0%, 전년 동기 대비 8.2% 줄었다. 전체 광고는 전분기 대비 6.3%, 전년동기 대비 60.1% 상승했다. 포털 광고가 전분기 대비 4.4% 감소, 전년 동기 대비 1.8% 성장에 그친데 비해 라인 광고 매출은 전분기 대비 9.2%, 전년 동기 대비 85.9% 증가했다.
라인프렌즈, 라인 아르바이트 등의 기타 매출은 전분기 대비 21.6%, 전년 동기 대비 95.5% 성장했다.
반응형
'정치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홀로 호황누리는 부산… 집값·청약률 ‘대박’ (0) | 2016.07.27 |
---|---|
NIKKOR 렌즈 누적 생산 1억개 돌파 (0) | 2016.07.27 |
세종문화회관 지하에 블랙박스 극장 들어선다 (0) | 2016.07.27 |
中企업계, 황총리에 "광복절 특사에 中企·소상공인 많이 포함" 당부 (0) | 2016.07.27 |
LG디스플레이, 대형 OLED 집중하면서 중·소형도 확대 (0) | 2016.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