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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사회

라인, 올해 2·4분기 858억원 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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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인주식회사가 2·4분기 매출 383억 엔, 영업이익 80억 엔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보였다. /네이버

뉴욕증권거래서와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한 라인주식회사가 2016년 2·4분기에 80억 엔(85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라인주식회사의 2·4분기 매출 382억 엔(약 400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2.1%, 전년 동기 대비 35.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50.4% 상승한 수치다. 전년 동기와 전분기 적자를 기록했던 순이익은 31억 엔으로 흑자 전환했다. 

영업외수익을 제외한 매출 339억 엔의 사업별 매출과 비중은 ▲커뮤니케이션 74억 엔·22% ▲콘텐츠 114억 엔·34% ▲광고 126억 엔·37% ▲기타 25억 엔·7%다. 라인광고와 라이브도어 등 포털 광고 등의 수익이 가장 많지만 37%, 34%, 22%로 안정적인 구조를 확보했다. 

커뮤니케이션 매출은 전분기 대비 4.0%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13.1% 상승했다. 신작 게임 연기 등의 영향으로 콘텐츠 매출은 전분기 대비 4.0%, 전년 동기 대비 8.2% 줄었다. 전체 광고는 전분기 대비 6.3%, 전년동기 대비 60.1% 상승했다. 포털 광고가 전분기 대비 4.4% 감소, 전년 동기 대비 1.8% 성장에 그친데 비해 라인 광고 매출은 전분기 대비 9.2%, 전년 동기 대비 85.9% 증가했다. 

라인프렌즈, 라인 아르바이트 등의 기타 매출은 전분기 대비 21.6%, 전년 동기 대비 95.5%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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