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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 가격 인상에 이어 발효유와 가공유 등 연관 제품들의 가격도 10% 안팎으로 일제히 올랐다.
과자류 가격도 인상 도미노 현상을 보이고 있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남양유업은 지난달 27일부터 대형마트에 판매하는 '마시는 불가리스' 4개들이 한묶음 가격을 기존 4300원에서 4580원으로 6.5% 올렸다.
떠먹는 불가리스(4개들이 한 팩)이 2600원에서 2800원으로 7.7% 상승했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남양유업은 지난달 27일부터 대형마트에 판매하는 '마시는 불가리스' 4개들이 한묶음 가격을 기존 4300원에서 4580원으로 6.5% 올렸다.
떠먹는 불가리스(4개들이 한 팩)이 2600원에서 2800원으로 7.7% 상승했다.
매일유업는 지난달 24일부터 4개들이 바이오거트를 12% 오른 2800원, 마시는 퓨어를 12.3% 상승한 4380원에 판매중이다.
풀무원 다논 액티비아도 마시는 제품과 떠먹는 제품 4개들이 가격을 각각 6.7%, 8.0% 높여 각각 4800원과 2700원으로 올렸다.
빙그레 요플레도 마시는 제품은 7.0%, 떠먹는 제품은 8.0% 인상됐다. 서울우유는 흰우유를 제외한 가공우유 가격(200㎖들이 3팩)을 1970원에서 2190원으로 11.1% 올렸고, 남양유업과 매일유업도 200원 안팎에서 값을 인상했다.
빙그레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커피음료 아카페라 4종의 가격을 1500원에서 1600원으로 인상했다.
빙그레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커피음료 아카페라 4종의 가격을 1500원에서 1600원으로 인상했다.
과자류가격도 인상돼 롯데제과가 처음으로 마가레트(11.1%), 가나초콜릿(14.3%), 몽쉘(11.1%), 애플쨈쿠키(2.9%) 등 9개 대표제품 출고가를 인상했다.
박지원 기자 pjw@metr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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