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카카오그룹, 출시 6일만에 가입자 500만명 돌파

반응형
  


카카오가 그룹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 '카카오그룹'이 출시 6일만에 가입자 500만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그룹은 서비스 출시 당일인 5일 100만 가입자를 모아 앱스토어 무료인기 항목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8일에는 구글 플레이 무료인기 항목에서도 1위를 석권하며 초반부터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서비스 출시 6일만에 가입자 500만명과 250만개의 그룹을 넘어선 카카오그룹은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에 이어 성공 콘텐츠로 자리매김할지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에서 주고 받던 사진과 채팅 내용을 채팅방 멤버끼리만 공유하되 언제든지 다시 확인 가능하도록 하는 사용자 니즈에 맞춰 개발됐다"면서 "카카오톡의 그룹채팅방과 유기적으로 결합해 채팅방과 그룹을 넘나들며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따라 더 편리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고 카카오그룹의 성공 요인을 꼽았다.



한편 카카오는 카카오그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7일까지 새로운 그룹을 생성하는 그룹장에게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해피투게더' 스티콘을 지급하며, 29일까지 3명 이상의 그룹을 생성하는 그룹장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미공개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미니인형(4개입)'을 선물한다.

이재영 기자  ljy0403@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