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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금융

팀106 류시원 감독 “2014 시즌에 CJ 레이싱 팀 잡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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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팀106이 2014 시즌에 스톡카 2대를 출전시키기로 확정했다./팀106 제공
팀106 레이싱 팀이 스톡카 클래스에 2대 출전을 확정하고 본격적으로 2014년 시즌 준비에 돌입했다.

스톡카(Stock Car)는 8기통 6200cc엔진을 장착, 시속 300km, 450마력을 자랑한다. 레이스만을 위해 별도로 제작된 차체와 각각의 부품을 조립해 만들어지며, 미캐닉의 기술력과 드라이버의 실력이 레이스 결과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또한,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대회 최고 종목이자 아시아 유일의 스톡카 레이스에는 국내 최고 실력을 갖춘 프로팀들이 가장 많이 참가하고 있어 2014년 시즌 가장 기대되는 클래스이기도 하다.

2009년 창단 후, 3년 연속 챔피언 탄생시키며 해마다 출전 클래스에서 가장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이끌었던 팀106 레이싱 팀이 2011년 이후 3년 만에 다시 스톡카 클래스 복귀한다는 소식에 스톡카 클래스 최강자인 CJ레이싱 팀을 비롯한 클래스 참가 팀들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팀106 레이싱 팀은 "2014년 시즌에 스톡카 클래스 출전 확정을 시작으로 새로운 도전과 목표를 위해 어느 해보다 바쁜 스토브 리그를 보내고 있다. 타이틀 스폰서인 EXR 코리아와의 계약 종료와 함께 팀 운영에 있어서도 내부적으로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2011년부터 3년 간 개최됐던 신인드라이버 발굴 프로그램 '슈퍼루키 프로젝트'도 일시적으로 2014년 시즌은 개최하지 않기로 했다"고 2014년 시즌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다.

2011년 이후 3년 만에 스톡카 클래스로 복귀하는 류시원 감독은 "2014년 시즌에는 스톡카 와 GT클래스 2개 클래스에서 챔피언 석권이 목표다. 현재 클래스 최강자인 CJ레이싱 팀의 독주를 팀106이 막아낼 것"이라며 강한 의지를 전했다. 한편, 팀106이 보유하고 있는 GT머신 2대의 출전 여부는 시트 미확정 상태에서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팀으로서는 최초로 신인드라이버 양성 및 입문의 장을 열었던 슈퍼루키 프로젝트와 관련해서는 "3년 간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팀106 레이싱 팀이 보여준 결과와 과정을 통해 협회를 비롯, 대회 프로모터 및 기존 프로 레이싱 팀, 많은 기업들이 신인드라이버 양성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고 동참하며 다양한 시도를 보여주고 있게 된 것에 보람을 느낀다. 다양한 방법과 시도로 관심을 가지고 도전한다면 모터스포츠 입문할 수 있는 기회는 있을 것"이라 전했다.

창단 5년 만에 해마다 시즌 챔피언 배출, 최고의 프로팀으로 빠르게 성장하며 한국 모터스포츠를 이끌고 있는 팀106 레이싱 팀의 스톡카 클래스 출전 발표를 시작으로 2014년 시즌, 팀106레이싱 팀이 보여줄 새로운 도전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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