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는 12일 서울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광대역 LTE' 전략 기자간담회에서 연내 서울과 수도권, 내년 3월 광역시, 내년 7월 전국 서비스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업계에선 LG유플러스가 가입자 이탈방지를 위한 언론플레이에 불과하다며 비난을 하고 있다./손진영 사진기자 |
▲ LG유플러스 피해자모임 회원들이 12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LG유플러스 '광대역 LTE' 전략 기자간담회장 앞에서 피해 보상을 요구하며 난입을 시도했다. 이들은 LG유플러스가 4년동안 500여억원의 피해액을 대리점주들에 안겼다며 전액 배상을 요구했다./손진영 사진기자 |
LG유플러스의 상황이 그야말로 '엎친 데 덮친 격'이다. 지난달 진행된 주파수 경매에서 2.6GHz 대역을 확보하며 경쟁사보다 '광대역 LTE' 서비스에서 뒤쳐진 LG유플러스가 12일 열린 '광대역 LTE' 구축 방안 기자간담회장에선 대리점주들의 난입과 욕설로 10여분간 행사가 중단되는 등 시름을 앓았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서울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행사에서 연내 서울과 수도권을 시작으로 내년 3월부터 광역시, 내년 7월부터 '광대역 LTE' 전국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사실 이날 LG유플러스의 '광대역 LTE' 서비스 발표는 시작부터 의혹의 눈초리에 휩싸였다. 주파수 경매 이전 만해도 KT가 1.8GHz 인접대역을 확보하면 망할 것처럼 떠들었던 LG유플러스가 이날 행사에서는 "기존 800MHz 전국망 구축 경험을 기반으로 시일을 단축할 수 있었다"고 말을 바꿨기 때문이다. 특히 구체적인 망구축 계획도 내놓지 못해 뒤늦은 광대역 LTE 대응에 따른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해 '무리수'를 둔 것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KT와 SK텔레콤이 광대역 LTE 전략을 발표하자 초조한 LG유플러스가 구체적인 준비없이 우리도 곧 서비스를 하겠다고 약속한 데 불과해 보인다"면서 "구체적인 투자비용도 밝히지 못한 데다 경쟁사와 향후 몇년 뒤 서비스 속도 비교만 늘어놓은 보여주기식 간담회"라고 비난했다.
'앙꼬없는 진빵' 같던 간담회는 시작 20분 만에 대리점주들이 행사장에 난입하는 파행까지 겪었다. LG유플러스 피해자 모임(엘피모) 회원 40여명이 "LG유플러스가 주파수를 확보한 것을 자축하는 잔치를 연다고 해서 왔다"며 "우리의 피와 땀으로 이뤄진 돈으로 잔치하겠다는 건데 이 행사 진행 못한다"고 목소리를 높여 행사가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변했다.
이들은 "LG유플러스가 가입자 유치를 위해 각 지역 유지들과 젊은 계약직 직원들, 협력업체 등에게 온갖 협박과 감언이설로 대리점을 개설하고 영업을 강제했다"면서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유출하고 온갖 불법적 영업을 강요하는 한편, 오버펀딩(본사지급수수료 이상의 비용을 지불하고 가입자를 사오는 행위)을 시켜 점주들의 가족과 친척까지 빚을 지게 했다"고 주장했다. 엘피모 주장에 따르면 300여개 대리점의 총 피해액만 4년간 500여억원에 이른다.
이에 대해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법원 소송도 마무리되지 않은 상황이고 대리점주들과 협의도 진행 중"이라며 "대리점주들이 주장하는 배상 기준도 모호하다. 자신들이 영업과정에서 입은 손해를 모두 보상하라는 것인데 그건 너무하지 않느냐"고 토로했다.
이재영 기자 ljy0403@metr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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