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가 한글날을 맞이해 한글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네이버는 '제 2회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소개한다고 7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진행한 이 행사는 한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한글을 소재로 한 창의적인 시각과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사업이다.
콘텐츠, 스마트 정보기술(IT), 디자인 총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3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은 한글 자모음 형태와 조합을 활용한 모빌 디자인이 차지했다.
또한 네이버는 한글로 된 온라인 컨텐츠가 가장 많이 생산되는 플랫폼으로서 한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2008년부터 '나눔글꼴'을 개발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올해 한글날에는 새로운 콘텐츠 생산·소비 도구로 자리 잡은 모바일 기기에서도 높은 가독성을 갖춘 '나눔스퀘어'체 2종을 추가로 제공한다. 내년 초에는 개발자나 디자이너들이 나눔글꼴을 이용한 웹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나눔글꼴 웹폰트'도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네이버는 한글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2008년부터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나눔고딕, 나눔명조, 나늠옛한글 등 총 12종의 나눔글꼴을 배포하고 달력, 이력서, 견적서 등 총 140여 가지가 넘는 한글 문서 서식을 제공하는 한편 한글의 아름다움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도록 소상공인 대상으로 한글 간판 제작을 지원한 바 있다.
반응형
'정치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로벌 4각 생산체제 완성한 LG화학 "글로벌 톱 위상 높인다" (0) | 2016.10.07 |
---|---|
삼성전자, 차세대 인공지능 플랫폼 기업 美 ‘비브 랩스’ 인수 (0) | 2016.10.07 |
철강협회, 아세안 6개국 철강업계 리더 초청…투자확대 등 협력 활동 강화 (0) | 2016.10.07 |
귀뚜라미, 태풍 피해 울산에 '보일러 피해복구팀' 꾸려 (0) | 2016.10.07 |
국내 항공사 브랜드 평판서 대한항공 1위…아시아나항공 LCC에 밀려 3위 (0) | 2016.10.07 |